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고관절 학회 회원 및 정형외과 선생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 고관절 학회에서는 아름다운 신록의 계절인 5월에 아름다운 항구 도시 부산에서 제 63차 대한고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고관절 학회는 1981년 12월 19일 처음으로 발족하여 그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우리나라 의학의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였고 회원들의 단합된 힘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역대로 춘계학회는 각 지역의 대표적인 도시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깊이 있는 학문적 교류를 하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친목까지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만 정형외과 학회장, 대만 고관절 학회장, 중국 고관절 학회장, 일본 고관절 학회 대표 등 아시아 지역에서 6분, 유럽에서 2분의 저명한 강사들이 초빙되어 유익한 강의를 할 예정으로 훌륭한 국제적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으며 학술 프로그램도 알차고 재미있게 꾸며지도록 학술위원회를 중심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장도 해운대 백사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로, 학회기간 중 탁트인 대양을 보며 가슴을 시원하게 하고 시원한 바닷 바람을 쐬며 아름다운 해변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학술대회 진행도 원활하고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고 성공적인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꽃피는 동백섬이 있는 아름다운 해운대에서 뵐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2019년 4월
대한고관절학회 회장 조 윤 제